'5선 중진' 민주 변재일 국회의원, 의정보고회 성료
'5선 중진' 민주 변재일 국회의원, 의정보고회 성료
  • 박영환 기자
  • 승인 2024.01.08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원구 도약 주민 구제 최선”포부 밝혀
지역 인사, 청원구 주민 등 300여 명 참석
변재일 의원
변재일 의원

[충청뉴스 박영환 기자] 더불어민주당 변재일 의원(청주시 청원구)이 6일 CGV 청주율량점에서 의정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의정보고회에는 시·도의원을 비롯한 청주지역의 여러 기관 단체장 등 약 300여 명의 지역인사와 주민들이 참석했다.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축전을 비롯해 약 30여명의 동료 국회의원들의 응원 메시지가 담긴 영상축사가 상영됐다.

변 의원은 지난 4년간 의정활동으로 △오창 다목적방사광가속기, △이차전지 국가첨단전략산업특화단지 유치, △충북 AI·BIO 영재고 신설 추진 등 청원구 발전을 위한 사업 추진을 위해 국비 약 872억을 추가 확보 등 정부와 관계부처와 긴밀히 협의했던 과정들을 설명했다.

이어 변 의원은 청원구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권리 보호를 위한 방안으로 △군공항 소음피해 보상안 마련, △오창저수지 둘레길 조성, △오근장동 복지거점센터 개관 및 증축, △율량지구 주차타워 건립 등 그간의 노력과 진행상황을 설명했다.

또한 변 의원은 △이차전지 소재·부품·장비 특화단지 지정, △국가첨단산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정, △넥스트폴리스 산업단지 확장 추진 등 청원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를 선도하는 일류 과학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발판 마련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어지는 대담에서는 △오창 네오테크벨리, △청주 넥스트폴리스, △내수·북이 복합신도시, △우암·내덕 구도심 도시재생사업 등 주민들의 관심도가 높은 숙원사업들과 관련해 사업추진 과정에서 겪었던 비하인드 스토리와 향후 추진방향에 대한 이야기들이 오갔다.

변재일 의원 의정보고회 행사장 모습
변재일 의원 의정보고회 행사장 모습

변 의원은 “충북은 재정자립도가 낮아 중앙정부의 지원없이 독자적인 발전이 어려운 곳임에도 불구하고 전체 국회의원 중 충북 국회의원은 3%도 안된다”며, “그만큼 국회의원 한 명, 한 명의 역할과 역량이 중요하다, 여러분께서 다섯 번이나 믿고 맡겨주신 만큼 중진의 역량으로 지난 4년간 충북도, 청원구 주요예산과 각종 국비사업들을 유치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