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열 세종시의회 의장, 이청득심(以聽淂心)의 마음으로
이순열 세종시의회 의장, 이청득심(以聽淂心)의 마음으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4.01.23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민과 밀접하게 소통하며 시민 대표하는 목소리가 되어 함께하는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다"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시의회는 지난해 국회세종의사당 국회규칙 통과와 충청권 초광역의회 의원 구성 합의, 광역의원 1인당 조례 발의 건수 1위 등 눈부신 결실을 맺은 뜻깊은 한해였다.

의정 브리핑 하는 이순열 세종시의회 의장

또한 4대 의회 전반기 1년 6개월 동안 ‘소통하는 의회, 공부하고 일하는 의회’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

올해도 우리 스무 명의 의원은 “ 시민과 밀접하게 소통하며 시민을 대표하는 목소리가 되어 함께하는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이순열 세종시의회 의장은 23일 제87회 임시회 의정브리핑을 통해 “행정수도 세종의 견고한 완성과 자족도시 구축, 국가균형발전을 선도하기 위한 노력도 게을리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청득심(以聽淂心)의 마음으로 39만여 세종시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존중하며 신뢰받는 세종시의회가 되도록 힘을 모으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세종시의회는 이번 임시회에서도 재정난이 더욱 악화되고 있는 우리시의 여건을 감안하여 올해 시에서 추진할 사업을 면밀하게 검토하여 타당성, 적절성 등을 따져보고 불요불급한 사업이 없는지 철저하게 살펴보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현정 위원장, 유인호 위원장, 이순열 의장, 임채성 위원장, 김현옥 위원장, 김효숙 원내대표

또한 “상정된 안건을 세심하게 검토하고 내실 있게 심사하여 시민의 일상에 필요한 정책들이 조례로 완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 87호 임시회는 1월 24일부터 2월 5일까지 진행되며, 시와 교육청에 대한 2024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 청취와 5분 자유발언을 비롯한 조례안 등을 처리할 계획이다.

임시회에 접수된 안건은 총 60건으로 조례안 52건과 규칙안 1건, 동의안 2건, 보고 3건 등 이다.

오는 24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유인호, 김효숙, 김현미, 김재형, 김충식 의원님의 5분 자유발언 및 2024년도 세종특별자치시 주요업무계획 보고·청취의 건 등을 처리한다.

2월 5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상병헌, 김현미, 김재형, 김학서, 김영현, 이현정 의원님의 5분 자유발언과 세종특별자치시의회 공무원 인사 규칙 일부개정규칙안 등을 처리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