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지대병원 의료진의 헌신 잊을 수 없어”... 건강한 삶 되찾은 환자 익명 기부
“을지대병원 의료진의 헌신 잊을 수 없어”... 건강한 삶 되찾은 환자 익명 기부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4.01.25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 전 대전을지대병원 권역외상센터서 수술한 환자 발전기금 300만원 전달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을지대병원(원장 김하용) 권역외상센터에서 수술을 받고 건강한 삶을 되찾은 20대 여교사가 익명으로 발전기금 300만원을 기부했다.

대전을지대병원 전경
대전을지대병원 전경

2년 전 교통사고로 대전을지대병원 권역외상센터 외과 고승제 교수에게 수술을 받은 강모씨는 회복 이후에도 편지를 전달하는 등 계속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었다.

강씨의 가족은 “중환자실에 있을 때부터 살아나기만 한다면 기부를 하고 싶다고 계속 생각을 해왔다고 결국 기적처럼 건강을 찾았다”며 “사고 등으로 중증외상을 입은 다른 권역외상센터 환자들에게도 이런 희망을 나눠주고 싶어 기부를 결심하게 되었다”고 전해왔다.

강씨는 “치료 당시 헌신적으로 진료에 힘써주시던 고승제교수님들 의료진을 잊지못한다”며 “무사히 건강을 회복한 이후 여러 방면으로 감사의 마음을 표현할 방법이 없을까 하고 찾았다”고 했다.

강씨는 이어 “기부를 결심하고 병원 사회사업팀과 연결이 되었고 이렇게나마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어서 다행”이라며 “어려운 상황으로 치료를 제대로 받지 못하는 권역외상센터 환자들에게 작은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대전을지대병원은 강씨가 기부한 금액이 권역외상센터의 환자들에게 의미 있게 쓰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발전기금 전달식은 24일 오전 10시 30분 대전을지대병원 5층 회의실에서 강씨 가족과 김하용 대전을지대병원장, 외과 고승제 교수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병원은 강씨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