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혜 예비후보 “‘김건희 디올백 방지법’ 만들겠다”
이지혜 예비후보 “‘김건희 디올백 방지법’ 만들겠다”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4.02.04 23:0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지혜 민주당 대전균형발전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이지혜 대전 서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지혜 대전 서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4일 공직자 배우자의 비위를 처벌할 수 있는 규정을 담은 ’김건희 디올백 방지법’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대통령 배우자에 대한 수사 등이 명백하게 미진한 경우 특검이나 국정조사를 강제할 수 있도록 하는 규정을 신설하고, 대통령 배우자가 청탁금지법을 위반한 경우 처벌 조항을 만들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김건희 여사 주가조작 무마에 이어 명품가방 수수에 대한 대통령실의 비호에 국민들의 분노는 더 커질 수밖에 없다”며 “다시는 이런 ‘김건희 디올백 사건’으로 국격까지 훼손되는 일이 없도록 ‘김건희 방지법’을 반드시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 예비후보는 ‘정치혁신을 위한 5대 방지법’을 공약화해 눈길을 끌고 있다.

그는 국회 입성 시 ▲대통령이 거부권을 마음대로 휘두른 것을 막는 ‘윤석열 거부권 남용 방지법’ ▲수사기관이 멋대로 피의사실과 인적 사항을 유출하지 못하게 하는 ‘이선균 재발 방지법’ ▲국무위원 정치 취업 금지 기간을 설정하는 ‘한동훈 방지법’ ▲업무 연관성 없는 보직 인사 추천 시 검증을 강화하는 ‘김홍일 방지법’ 등을 약속했다.

이지혜 예비후보는 “말로만 정치 혁신을 부르짖는 게 아니라, 이번에 완성한 ‘5대 방지법’으로 실제 정치 현장을 바꾸는 혁신을 이뤄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후유 2024-02-05 08:45:47
화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