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봉 예비후보, 온누리 상품권 사용범위 확대 제안
이석봉 예비후보, 온누리 상품권 사용범위 확대 제안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4.02.16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이석봉 예비후보(왼쪽).
국민의힘 이석봉 예비후보(왼쪽).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국민의힘 이석봉 대덕구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설명절 온누리상품권 발행으로 인해 손해를 보게 되는 소상공인들이 있다”며 온누리상품권 사용범위 확대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석봉 예비후보의 이같은 말은 지역 한 소상공인이 “설명절 온누리상품권을 발행하여 시민들의 소비를 촉진하는 경우가 많다"며 "하지만 골목 하나를 차이로 사용처에 해당이 안되는 경우 상대적인 박탈감을 느낀다”고 말한 후 시작됐다.

이 후보는 “현재 온누리상품권이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을 기반으로 법령에 정의된 ‘전통시장 및 상점가’에서만 활용이 가능하도록 돼 있다”면서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온누리 상품권의 사용처 뿐만이 아닌, 다양한 지원사업에서도 현장을 반영하지 못한 규정에 의해서 지역의 소상공인들이 억울하게 손해보는 경우가 발생한다”며 개정 방향성을 제시했다.

또 “각 지자체의 골목형 상점가에 대한 조례 재정의 책임을 강화하여, 상대적으로 소외되는 소상공인들이 생기지 않도록 조정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이석봉 예비후보자 선거캠프 측은 “후보자가 선거운동을 통하여 만나는 현장의 민원에 대한 법적 해결책을 준비하고 있다”며 “말뿐인 공약이 아닌 구체적인 해결방안을 포함한 실현가능한 공약을 만들 것이다”고 덧붙였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