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방문판매업(떴다방, 홍보관) 피해사례 접수
당진시, 방문판매업(떴다방, 홍보관) 피해사례 접수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4.03.07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법행위 적발을 위해 피해자 신고 절실
당진시청사
당진시청사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충남 당진시가 신종 홍보관, 일명 ‘떴다방’ 불법행위 근절을 위해 이달부터 관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피해 접수 창구를 개설한다고 밝혔다.

시는 ‘떴다방’이 무료 공연, 사은품을 미끼로 어르신들에게 건강기능식품을 허위·과대 광고하거나, 생활용품, 전자제품 등을 시중가보다 터무니없이 비싼 가격으로 판매할 우려가 있다고 설명했다.

‘떴다방’은 영업 허가를 받고 운영하는 방문판매업의 한 형태로, 운영 시 문을 잠그거나 고령층들만 출입하게 해 단속이 어렵다. 운영 과정에서 이루어지는 불법행위를 적발하기 위해서는 피해자들의 신고가 절실하다.

한편, 떴다방에서 체결된 구매에 관한 계약은 법적으로 14일 이내 청약 철회가 가능하며, 제품 판매 시 방문판매업자는 반드시 판매처와 연락처, 가격 등이 적힌 계약서를 작성해야 한다.

이제석 지역경제과장은“여러 가지 사유로 인해 신고를 꺼리는 경우가 많은 만큼 신고자의 개인정보는 철저히 보호할 계획이다. 관내 떴다방 사업장의 불법행위 근절을 위해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제보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떴다방 사업장의 불법행위를 목격했거나 피해를 본 경우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당진시청 지역경제과 지역경제팀(☎041-350-4019), 환경위생과 위생팀(☎041-360-6659), 안전총괄과 민생사법경찰팀(☎041-350-3316) 또는 당진경찰서로 신고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