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아영 천안시의원 “반려동물 장례문화 제도 마련해야”
복아영 천안시의원 “반려동물 장례문화 제도 마련해야”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4.03.12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동물 장례문화에 대한 연구모임' 1차 간담회
‘반려동물 장례문화에 대한 연구모임' 1차 간담회 기념사진/천안시의회 제공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복아영 천안시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다 선거구)이 “천안시 반려동물 장례문화를 위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복 의원은 지난 11일 의회 복지문화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반려동물 장례문화에 대한 연구모임(대표의원 복아영, 김길자·김명숙·김행금·배성민·유영채·육종영 의원)’ 1차 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복 의원은 연구모임 운영 계획과 연구 방안을 논의하며 앞으로 진행될 과업에 관해 언급했다.

간담회에서는 천안시 동물보호센터와 민간 업체 ‘21그램’을 방문해 반려동물의 구체적 실태를 확인하고, 타 지자체 비교견학을 하기로 했다.

복 의원은 “어엿한 가족으로 자리매김한 반려동물의 장례문화에 관한 요구사항이 커지고 있다”며 “반려동물 장례문화의 정서·사회·문화적 차이를 바탕으로 열린 연구와 전문적인 반려동물 장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를 마련해 시대의 흐름에 맞춰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번 연구모임은 지난 8대 천안시의회 ‘반려동물 친화도시 연구모임’에 이어 진행된 만큼, 반려동물에 관한 다양한 제언이 펼쳐질 것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