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매봉중, 전국펜싱대회 정상 등극
대전매봉중, 전국펜싱대회 정상 등극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4.03.20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펜싱 사브르 종목 개인전·단체전 모두 석권하며 전국제패
대전매봉중, 펜싱 사브르 종목 개인전·단체전 모두 석권
대전매봉중, 펜싱 사브르 종목 개인전·단체전 모두 석권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최재모)은 대전매봉중 펜싱 학생선수들이 지난 14일부터 18일까지 강원도 양구문화체육관에서 펼쳐진 제36회 한국중고펜싱연맹회장배 전국남녀중고펜싱선수권대회에서 개인전, 단체전 모두 정상에 오르며 종합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대전매봉중 김도언은 100명이 참가한 남중부 개인전 4강과 결승전에서 각각 강원체육중(15:13)과 대구오성중(15:7)을 꺾고 금메달을 목에 걸었고, 93명이 참가한 여중부 개인전에서는 김태희가 준결승전에서 같은 학교 장은채를 15:13으로 꺾고 결승에 올랐으나 강원체육중에 14:15로 아쉽게 패하며 값진 은메달을 획득했고, 장은채는 동메달을 차지했다.

또한 대전매봉중은 여중부 단체전에서 경북체육중, 전북 익산지원중을 물리치고 결승에 올라 전통의 강호로 주목받고 있는 서울체육중을 45:31로 제압하며 금메달을 획득했으며, 이어진 남중부 단체전에서는 서울 스타펜싱아카데미를 45:23으로 꺾고 준결승에 올랐으나 경기 성안중에 44:45로 석패하며 동메달을 획득했다.

이번 대회 펜싱 사브르 종목(남녀 개인, 단체)에서 금2, 은1, 동2를 획득하며 도쿄올림픽 펜싱 금메달리스트 오상욱 등 우수 인재들을 배출한 펜싱 명문학교의 명성을 이어갔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최재모 교육장은 “그동안 노력한 선수들과 학교 관계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펜싱 꿈나무 육성과 우수선수 발굴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