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예산군 방문해 ‘홍성·예산 양승조’ 지원사격 나서
김부겸, 예산군 방문해 ‘홍성·예산 양승조’ 지원사격 나서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4.03.22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대전·충남 예산·천안 방문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상임선대위원장이 선거구 판세에 대해 “국민들의 가슴에 정권을 심판해야한다는 마음이 생겼다. 전국적으로 해볼 만한 상황”이라고 평가했다.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상임선대위원장이 선거구 판세에 대해 “국민들의 가슴에 정권을 심판해야한다는 마음이 생겼다. 전국적으로 해볼 만한 상황”이라고 평가했다(왼쪽부터 홍성·예산 양승조 국회의원 후보,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상임선대위원장)/사진 권상재 기자

김부겸 위원장은 22일 예산군을 찾아 같은 당 홍성·예산 양승조 국회의원 후보의 지원사격에 나서며 “양승조 후보에게 너무 고맙다. 스스로 총대를 매고 어려운 곳으로 왔다”며 양승조 후보를 치켜세웠다.

김 위원장은 “저쪽에 선점한 효과와 한동훈 효과도 있고, 우리는 공천 후휴증도 있어서 불리했지만, 이종섭 호주 대사 사건 등 국민의 가슴에 다시 정권을 심판해야지 이러면 안되겠다는 마음이 생긴 것 같다”며 “특히 괄목할만한 것은 충청도의 변화”라고 말했다.

계속해서 김 위원장은 “여론조사를 해보면 양 후보나 옆에 박수현 후보도 좋은 결과가 나오고 있다”며 “절대 낙관하지 않겠지만 전국적으로 해볼 만한 상황”이라고 진단했다.

또한 김 위원장은 충남혁신도시(내포신도시) 수도권 공공기관 이전과 관련 “죄송하다. 문재인 정부 시절 명단까지 만들었는데 다음 정부에서 하지 못했다. 이 내용은 도지사를 지낸 양 후보가 잘 알고 있다”며 “유도가 필요하다. 무조건 공공기관을 내려가라 할 수 없다. 하지만 이건 양 후보가 국회에 들어가면 많은 경험이 있으니 잘 알고 해결하실 거라고 믿는다”고 강조했다.

“그동안 보건복지위에 계셨지만 가시면 국토위로 가셔서 이 문제를 해결해 주실 것”이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김 위원장은 “결국 선거는 절박한 사람이 이긴다. 사람 손을 잡더라도 표를 줍는다는 생각이 아닌 내가 가진 생각을 이분들이 마음으로 받아주시기를 바라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그렇게 진지한 자세로 주민을 만나야 하는데 양 후보는 이미 준비가 돼 있다”고 강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