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교기술지주㈜, 한국모태펀드 출자사업 선정
충남대학교기술지주㈜, 한국모태펀드 출자사업 선정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4.03.29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억원 규모 ‘충남대-로우 라이콘 투자조합’ 결성
지역 소재 기업가형 소상공인에 적극 투자
충남대 교문 (CUN 조형물)
충남대 교문 (CUN 조형물)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충남대학교기술지주㈜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정하는 한국모태펀드 출자사업에 선정됐다.

중기부 소관 한국모태펀드가 29일, ‘2024년 1차 정시 출자사업’ 선정 결과를 발표한 가운데 충남대학교기술지주(대표 김용주)와 ㈜로우파트너스(대표 황태형)가 선정됐다. 이번 출자사업은 4,463억원을 출자해 46개 펀드, 총 8,935억원 규모로 선정했다.

충남대는 이번 한국모태펀드에 지역 소재 기업가형 소상공인 육성을 위한 투자를 목적으로 한 ‘라이콘’ 분야에 선정됨에 따라 50억원 규모의 ‘충남대-로우 라이콘 투자조합’을 결성할 예정이다.

이 펀드는 충남대학교기술지주㈜와 ㈜로우파트너스가 공동업무집행조합원으로서 조합의 운영을 맡는다. 또 대전시가 유한책임조합원, 한국모태펀드가 특별조합원으로 참여한다.

비수도권 지역 소재 기업가형 소상공인에 조합 약정 총액의 60% 이상을 투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그동안 수도권에 비해 투자의 사각지대에 놓였던 지역 소재 소상공인을 발굴해 육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충남대학교기술지주㈜ 김용주 대표는 “2020년부터 5년 연속 모태펀드 출자사업에 선정됨으로써 AUM(운용자산, Asset Under Management) 191억원 확보라는 성과를 이뤘다”며 “충남대기술지주와 로우파트너스의 액셀러레이팅 역량 및 라이콘 분야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통해 지역 활성화 및 우수한 기업가를 발굴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