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오후 대전교육과학연구원 강당서
대전시교육청은 2006년도 발명교육 활성화를 위한 발명교육 담당교사 277명에
대한 연수를 16일 오후 2시부터 대전교육과학연구원 강당에서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대전시교육청의 우수인적자원 발굴 육성을 위한 사업의 하나인 ‘5만 발명브레인 육성’을 위한 지도교사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연수이다. 연수를 받는 교사는 지역거점으로 운영하는 6곳(대전대흥초, 대전내동초, 대전매봉초, 동신중, 대전버드내중, 충남기계공고)의 ‘발명교실’을 운영하는 교사 및 강사와 2006년에 각급 학교에 설치 운영하고 있는 277개 발명반의 지도교사들이다.
연수 내용은 발명교육의 필요성, 발명기법, 발명교육 프로그램 제공, 발명품 제작 방법, 특허출원 방법, 발명교육 지도 우수사례 발표, 5만 발명브레인 육성을 위한 전략 등 지도교사들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사항들이다.
대전시교육청은 대전의 지역적 특성인 과학도시의 면모를 최대한 활용하고, 우리지방에 위치하고 있는 특허청과 국제지식재산연수원의 발명교육센터를 중심으로 한 발명교육의 유형․무형 자산을 이용하여 발명인재를 육성할 예정이다. 그리하여 교사와 학생, 학부모가 공감하는 발명교육을 실시하여 발명활동으로도 상급학교에 진학하는 진로지도를 강화할 예정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 이같은 지도교사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연수와 교육프로그램을 수시로 제공하여 지도교사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이라며, "학생의 발명활동과 더불어 진학 및 진로선택에도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대전광역시 교육청 공보담당관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