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 학교폭력대책심의·지역교권보호위원회 청렴 연수 운영
대전서부, 학교폭력대책심의·지역교권보호위원회 청렴 연수 운영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4.06.28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와 지역교권보호위원회의 공정성 및 객관성 제고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및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소위원장을 대상으로 청렴 및 역량강화 연수 진행 모습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및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소위원장을 대상으로 청렴 및 역량강화 연수 진행 모습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학생생활지원센터에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및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소위원장을 대상으로 청렴 및 역량강화 연수를 운영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와 지역교권보호위원회의 공정하고 투명한 운영을 위한 다양한 노력의 일환으로, 소위원장의 청렴 의식 제고 및 전문성 함양에 역점을 두었다.

이날 청렴 연수에는 청탁금지법과 이해충돌방지법의 주요 내용와 구체적인 사례를 안내하였으며 부정청탁, 금품 수수, 사적 관계 배제 및 기밀 엄수 등 공정한 심의에 필요한 맞춤형 청렴 교육을 진행하였다. 특히 신뢰받는 심의위원회 운영을 위해 청렴 서약식을 실시하고 심의위원으로서 준수해야 할 행동에 대해 결의했다.

또한 학교폭력과 교권보호 심의 운영에 관한 의견 교환과 토론을 통해 실질적 개선 방안 등을 모색하였으며 교육장, 교육지원국장과의 소통으로 최근 교육 현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세권 교육장은“학교폭력 사안과 교육활동 침해 사안의 공정한 처리로 상호 존중하는 행복한 학교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