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대 박지원 교수, 'Asian AHRD Conferecne' 최우수 논문상
한기대 박지원 교수, 'Asian AHRD Conferecne' 최우수 논문상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4.10.14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노인력개발전문대학원 박지원 교수(아래 왼쪽)와 한지영 박사과정생이 ‘2024 Asian AHRD Conference’에서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
테크노인력개발전문대학원 박지원 교수(아래 왼쪽)와 한지영 박사가 ‘2024 Asian AHRD Conference’에서 최우수 논문상을 받았다./한기대 제공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테크노인력개발전문대학원 박지원 교수와 한지영 박사가 최근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24 Asian AHRD Conference’에서 최우수 논문상을 받았다.

AHRD(Academy of Human Resource Development) Conference는 세계 최대의 인적자원개발(HRD) 관련 학회로 매년, 미국과 유럽, 그리고 아시아에서 학회를 개최하고 있다.

박지원 교수의 수상 논문은 ‘변혁적 리더십이 무형식 학습활동, 긍정심리자본, 학습전이에 미치는 영향: 이공계 대학원생과 연구원의 집단차이 분석’이다. 이번 학회에서 발표된 53개의 논문 중 심사위원 평가 과정을 거쳐 선정된 2개의 최우수 논문 중 하나다.

박지원 교수는 “이공계 대학원생과 연구원의 학습 및 리더십에 대한 심층 분석을 통해 학문적·실무적 가치를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연구는 변혁적 리더십이 무형식 학습과 긍정심리 자본을 촉진하고 이를 통해 학습전이를 이루는 과정을 밝혀냈다. 이는 변화하는 기술 환경 속에서 리더십의 새로운 역할을 제시하며, 이공계 교육과 연구에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시사점을 제공한다”고 소개했다.

한편, 이번 학회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한 제18회 인적자원개발 콘퍼런스와 동시에 개최되었으며, 국내외 HRD 연구자뿐 아니라 기업, 대학, 공공기관 관계자 및 관련 분야 학생들이 대거 참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