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수학문화관, 수리연서 ‘해설역량강화연수 프로그램’ 실시
부산수학문화관, 수리연서 ‘해설역량강화연수 프로그램’ 실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4.10.31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설역량강화연수 프로그램
해설역량강화연수 프로그램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부산수학문화관이 국가수리과학연구소에서 해설역량강화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31일 수리연에 따르면 연수 프로그램은 수학문화 강연뿐만 아니라 ‘세상에 수(數)를 놓다’ 콘텐츠 교육, 이매지너리 교육으로 구성됐으며 특히 수학문화 강연은 수학의 활용 분야, 최신 수학 트렌드, 수학문화 확산 촉진방안 등 다양한 교육을 통해 수학문화의 정의와 중요성을 정립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세상에 수(數)를 놓다’ 콘텐츠 교육은 산업, 미술, 암호, 음악 등의 다양한 분야와 수학을 접목하여 국가수리과학연구소가 개발한 ‘수(數)를 놓다’ 시리즈를 직접 체험해보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이매지너리 교육은 Cinderella, SURFER, Morenament 등 3가지 파트로 구분되어 콘텐츠 해설 및 수학적 요소 교육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정애경 부산수학문화관 관장은 “이번 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들의 역량 강화와 더불어 수학문화 확산의 기틀이 마련되었다”고 밝히면서“다시 한 번 수학문화의 중요성을 확인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끝으로 “추후에도 국가수리과학연구소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수학문화 확산을 촉진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명산 수학문화정책연구팀장은 “앞으로도 국가수리과학연구소는 전국 수학문화관과의 협력 관계를 기반으로 수학문화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표준화된 콘텐츠 보급에 노력할 뿐만 아니라 타 분야와의 융합을 통해 콘텐츠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