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자원공사, 2025년 창업지원 사업설명회 개최
수자원공사, 2025년 창업지원 사업설명회 개최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5.02.20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한국수자원공사(K-water)가 ‘2025년 초기창업·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 선발을 앞두고 이달 20일과 25일에 설명회를 개최한다.

2025 한국수자원공사 창업지원사업 설명회 포스터
2025 한국수자원공사 창업지원사업 설명회 포스터

한국수자원공사는 2019년부터 중소벤처기업부의 창업지원사업 주관기관에 선정된 이후, 국내 물산업 혁신 생태계 활성화 및 혁신을 뒷받침하는 유망 기업 발굴과 성장지원을 위해 매년 각 사업의 참여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초기창업패키지 지원사업은 창업 3년 이내 기업에 최대 1억 원의 사업화 자금과 투자유치, 기술 실·검증 등을 지원한다.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은 창업 3년 초과 7년 이내 기업에 최대 3억 원의 사업화 자금과 투자유치, 기술 실·검증, 판로개척 등을 지원한다.

선발에 앞서, 지원사업 내용에 대한 상세한 이해를 돕기 위해 2월 20일에는 비대면, 25일에는 대면으로 설명회를 개최한다. 관심 기업을 대상으로 일대일 맞춤 상담도 이뤄질 예정이다. 설명회 참가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배포된 포스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정호 한국수자원공사 그린인프라부문장은 “한국수자원공사와 함께 성장하기를 희망하는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우리가 보유한 인프라와 기술력, 노하우 등을 활용하여 창업기업이 성장을 거듭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드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수자원공사는 2019년 지원사업 시행 이후 2024년까지 누적 127개의 초기창업 기업과 205개의 창업도약 기업을 발굴, 지원하였다. 노력을 인정받아 3년 연속 지원사업 주관기관 대상 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획득하였다. 올해 또한 지원사업 주관기관에 선정되며, 지역과 관계없이 창업기업 어디든 혁신성장 및 자립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소재지에 상관없이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추후 K-스타트업 누리집(www.k-startup.go.kr)에서 신청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