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대 생협, “도서할인 판매 수익금 학생복지기금”
한기대 생협, “도서할인 판매 수익금 학생복지기금”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5.03.17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0~3.13까지 교내 판매...‘콩세알 꾸러미’ 등 학생 복지 지속
김병기 생활협동조합 이사장(오른쪽)이 장한석 총학생회장에게 기금 전달식을 하는 모습
김병기 생활협동조합 이사장(오른쪽)이 장한석 총학생회장에게 기금 전달식을 하는 모습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KOREATECH) 소비자생활협동조합은 17일 교내에서 진행한 도서 할인판매 수익금 전액을 총학 학생복지기금으로 기부했다.

생활협동조합은 학생에게 복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경원북스(최여진) 출판사를 통해 3.10(월)~13(목)까지 교내에서 베스트셀러 등 도서 할인 판매를 실시했다.

한편, 생활협동조합은 25학년도 1학기를 맞아 물가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든든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콩세알 꾸러미’ 프로젝트를 대학생활협동조합연합회와 함께 시행할 계획이다. 대학 ‘쿱스켓’ 편의점 수익금 일부를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들에게 간편식과 간식 등을 제공하는 행사다.

김병기 생활협동조합 이사장은 “학생 감동 경영 실현을 위해 대학 구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기부 문화를 확산하겠다”고 밝혔다.

대학생활협동조합연합회는 대학 구성원인 교원, 직원과 학생의 주체적인 참여를 기반으로 협동조합의 가치를 폭넓게 실현하고 다양한 복지서비스(공동구매, 공동 계약 등)를 통해 학업과 연구를 지원한다. 전국 35개 회원대학이 운영하는 비영리 단체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