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가상 적응력 높인다" 한기대, ‘메타버스 학습공간’ 확장
"3D 가상 적응력 높인다" 한기대, ‘메타버스 학습공간’ 확장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5.03.30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학 및 바이오, 지능형 로봇 등 10개 과정
‘가상런’ 게임 이벤트 진행...기록으로 선발
한기대 STEP 메타버스 서비스 내 ‘플레이그라운드 가상런’ 이벤트 공간./한기대 제공
한기대 STEP 메타버스 서비스 내 ‘플레이그라운드 가상런’ 이벤트 공간./한기대 제공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한기대) 온라인평생교육원이 ‘메타버스에서 가상이와 RUN’ 이벤트를 진행한다.

30일 한기대에 따르면 내달 1~7일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STEP)에서 ‘메타버스 학습공간 확장’을 기념해 이벤트를 추진한다.

‘가상이’는 메타버스 학습공간의 가이드 캐릭터다.

확장 오픈한 메타버스 직업훈련 과정은 화학 및 바이오, 스마트물류, 건축, 신기술, 지능형 로봇 등 총 5개 분야 10개 과정으로 구성했다.

국민 누구나 모든 과정을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

이벤트는 학습자들의 메타버스 활용 적응력을 높이고, 기존 온라인 학습과 다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한다. ‘플레이그라운드’ 공간에서 게임을 통해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STEP 회원가입 및 로그인 후 ‘에듀테크’ 카테고리의 ‘플레이그라운드’에 입장해 ‘가상런’ 달리기 게임을 하면 된다.

참여자 중 기록에 따라 상위 10명을 선발하고, 별도로 130명을 무작위로 추첨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한기대 관계자는 “STEP에는 기술·공학 및 디지털 신기술, 취업 지원 등 2200여 개의 학습콘텐츠가 있다”며 “전 국민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을 해달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