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민 국회의원, 주택관리사의 어려움 공감, 제도 개선 약속
김종민 국회의원, 주택관리사의 어려움 공감, 제도 개선 약속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5.04.26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택관리사 감소 문제, 주민 피해로 이어질 수 있어 제도 개선에 총력 기울일 것"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김종민 세종시 갑 국회의원은 25일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세종특별자치시회(회장 박상희)가 개최한 제35주년 주택관리사의 날 기념식에 참석하여, 주택관리사들이 겪는 현실적인 어려움에 깊이 공감하고 제도 개선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약속했다.

축사하는 김종민 세종시 갑 국회의원 

김 의원은 "대한민국은 아파트 중심의 주거 형태를 띠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아파트에서 생활하고 있다"며, "이러한 아파트가 안전하고 쾌적하게 유지되는 것은 주택관리사 여러분들의 전문적인 노력 덕분"이라고 감사를 표했다.

특히, 박상희 회장 및 임원진과의 간담회를 통해 주택관리사들이 겪는 다양한 어려움을 직접 듣고 "과태료 부담 증가로 인한 주택관리사 감소 문제가 심각하며, 이는 결국 주민들의 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에 김 의원은 국토부와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국토부의 완강한 태도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밝혔다.

김종민 세종시 갑구 국회의원상 가온마을7단지 이종호 소장, 해들마을6단지 이조현 소장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파트 입주민, 주택관리사, 지역 주민 등 3자의 이해관계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더욱 정교한 논리를 개발하고, 법과 제도 개선을 통해 주택관리사들의 숙원 사업을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주택관리사들이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고, 더 나은 주거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며, 주택관리사의 날을 기념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