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소주를 가장 잘 만드는 회사’라는 신념으로 제품명에 ‘선양’ 명칭 사용
조웅래 회장 직접 모델 참여, 소비자와 소통하며 ‘선양린’에 자부심 드러내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선양소주(회장 조웅래)가 충청권 대표 소주 ‘맑을린’을 ‘선양린’으로 리뉴얼해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선양린’은 52년간 축적해 온 선양소주의 증류원액 제조 기술력을 바탕으로 완성한 100% 국내산 쌀 증류원액과 15년 장기 숙성한 보리 증류원액을 더욱 풍부하게 담아 한층 부드럽고,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선양소주가 ‘국내에서 소주를 가장 잘 만드는 회사’라는 신념으로 고품질의 증류원액을 통해 제품 차별화를 꾀하며 맛으로 승부를 보겠다는 의지도 반영되었다. ‘린’에 사명인 ‘선양’의 이름을 담은 이유이기도 하다.
디자인 역시 새롭게 단장됐다. 선양의 상징인 고래 캐릭터와 그린 컬러로 새 옷을 입으며 시각적 신선함을 더했다. 행운을 상징하는 고래의 의미를 강조하며 소비자에게 일상 속 즐거움과 기쁨을 전하고자 하는 바람도 함께 담았다.
특히 이번 리뉴얼을 기념해 조웅래 회장이 직접 포스터 모델로 참여하며 기존 소주 광고의 틀을 깨고 제품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최근 차별화된 SNS 콘텐츠로 젊은층을 중심으로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고 있는 조 회장이 직접 모델로 나서며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선양린’의 가치를 직접 전달하기 위한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해석된다.
선양소주 조웅래 회장은 “맛있는 소주를 만들겠다는 회사의 철학과 기술력을 집약한 제품이 바로 ‘선양린’”이라며, “지역을 대표하는 소주로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앞으로도 품질과 가치를 최우선으로 하겠다” 고 밝혔다.
최근 선양소주는 국내 최저 도수 ‘선양’과 오크통 숙성 원액을 블렌딩 한 ‘선양 오크’ 소주를 잇달아 선보이며 전국적으로 선풍적인 인기와 ‘선양 오크’의 품절대란 사태를 일으키기도 했다. 제품력을 입증한 선양소주는 전국 시장 확대와 함께 회사 대표 소주인 ‘선양린’의 리뉴얼을 통해 지역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예정이다.
대기업 중심의 소주 시장 구조 속에서 ‘선양린’, ‘선양’, ‘선양 오크’로 제품 라인업을 다각화하며 경쟁력을 확보한 선양소주의 행보에 업계의 이목도 집중되고 있다.
한편 선양소주는 ‘사람과 사람사이’라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꾸준한 상생 활동도 펼치고 있다. 대표적으로 2006년부터 계족산황톳길을 연간 약 10억 원, 지금까지 총 200억 원의 비용을 들여 조성·관리하며 대한민국 대표 맨발걷기 성지로 만들었다. 연간 100만명이 찾아오는 지역의 대표 힐링명소로 자리매김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와 함께 맨발걷기 문화 확산 등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선양소주의 지역사랑은 2019년부터 시작한 장학캠페인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기존 ‘맑을린’과 ‘선양’ 소주가 1병씩 판매될 때마다 5원씩 적립하여, 우리 지역의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기부해왔다. 기업과 소비자가 함께 기부하는 방식으로, 이 캠페인은 10년간 40억 원을 목표로 진행 중이다.
선양소주는 충청권 대표 주류 기업으로서 지역민의 성원에 보답하며 뛰어난 제품 혁신으로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