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주민과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 설계 나서
대전 중구, 주민과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 설계 나서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5.06.11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전문가와 「지속가능발전 기본계획」주민공론화장 개최
지난 10일 중구청 다목적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지속가능발전 기본계획' 주민공론화 장 개최 사진
지난 10일 중구청 다목적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지속가능발전 기본계획' 주민공론화 장 개최 사진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대전 중구는 지난 10일 중구청 다목적대회의실에서 『지속가능발전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공론화장』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론화장은 「지속가능발전 기본법」에 근거해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을 수립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시민과 전문가 등 약 40명이 참석해 활발한 토론을 펼쳤다.

이날 행사는 ▲중구의 현황 소개 ▲지속가능발전 개요 및 사전 설문조사 결과 공유 ▲지속가능발전 비전 및 목표(안) 제시 ▲모둠별 토의 및 전체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참가자들은 중구에 가장 시급하고 중요한 지속가능발전 목표 5가지를 선정하고, 각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핵심 사업들을 제안하는 등 주민 주도의 계획 수립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김제선 중구청장은 “이번 공론화장은 지속가능한 도시 중구를 만들기 위한 소중한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주민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지속가능발전 전략을 구체화해 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