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16일부터 23일 중 3일에 걸쳐 대면과 비대면 방식을 병행하여 학교 관리자(교장, 교감, 행정실장)를 대상으로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성희롱‧성폭력 예방을 예방하고 양성평등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는 건강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되었다.
6월 16일에는 관내 학교 교장을 대상으로 나루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대면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6월 17일에는 교감을, 6월 23일에는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비대면(줌, zoom) 방식으로 교육이 진행되었다.
세종시교육청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폭력예방교육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참석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이론뿐만 아니라 사례를 포함한 강의로 참가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주요 교육 내용은 ▲성희롱‧성폭력 예방 ▲성인지 감수성 제고 ▲사안 처리 절차 ▲재발 방지 교육 등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은 서로 존중하고 모두가 행복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 데 중요한 과정”이라며, “앞으로도 세종시교육청은 모든 학교 구성원의 성인지 감수성 제고와 성희롱·성폭력 예방,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