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과기대, 대전복수고서 ‘지역대학 연계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대전과기대, 대전복수고서 ‘지역대학 연계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5.06.23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과기대 간호학과 대전복수고 진로체험 프로그램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과학기술대학교 간호학과가 최근 대전복수고등학교에서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지역대학 연계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활력징후 및 혈당 측정’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간호학과 전공동아리 '지애수'가 중심이 되어 보건교육과 실습 체험을 운영했다.

이론 교육에서는 활력징후 및 혈당 수치의 개념과 중요성을 다루고, 이어지는 실습 시간에는 직접 측정 기구를 활용해 간접적인 보건의료 체험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높은 몰입도와 실습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지애수는 2022년부터 복수고, 지족고, 대성여고 등 지역 고등학교를 순회하며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해오고 있으며 지역사회 보건교육에 앞장서는 대표 전공동아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작년에 같은 프로그램에 참여한 후 대전과기대 간호학과에 진학한 1학년 송윤주 학생은 “고등학생 때 교육을 들었던 상황에서 내가 간호학과 학생이 되어 보건교육을 나간다는 것이 신기했고, 가르침을 받는 입장과 가르치는 입장 모두를 경험하면서 다양한 시각으로 활동을 되돌아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간호학과에서 배운 지식과 기술을 더 많은 지역 고등학생들과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김미자 간호학부장은 “대전과기대 간호학과는 85년의 전통을 지닌 글로컬 보건의료 교육기관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전문 간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전공동아리 활동과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