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첨단분야 인재양성 위한 'CO-Week Academy' 참여
한남대, 첨단분야 인재양성 위한 'CO-Week Academy' 참여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5.07.02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회 CO-Week Academy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남대학교 첨단소재‧나노융합 혁신융합대학(COSS)사업단이 2025년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사업 '제4회 CO-Week Academy'에 참여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과 혁신융합대학사업단 협의회가 공동 주관했으며 강원도와 평창군 후원으로 오는 4일까지 열린다.

CO-Week Academy는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사업에서 진행하는 대표적인 교육프로그램으로 대학의 계절학기를 활용해 진행되는 학점 연계 공유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첨단소재‧나노융합, 인공지능 등 18개 첨단분야, 106개 사업단이 공동으로 기획하고 운영하는 대규모 팝업 캠퍼스 형태로 총 132개 강좌가 개설됐다.

전국 3400여명의 대학생들은 대학 간, 학과 간 경계를 허물고 수도권과 지방의 경계를 허무는 교육의 기회를 활용해 전공에 관계 없이 다양한 미래 지식 기반이 될 첨단 분야의 교육을 수강하게 된다.

학생들은 자신이 몰랐던 첨단 분야의 학문적 탐색 기회를 통해 폭넓은 학문 교류를 누릴 수 있고 본인 소속 대학의 학점을 인정 받게 된다.

또 강의를 비롯한 코위크 피크닉, 코스포츠 렌탈을 통한 체육 활동, 공강 이벤트, 간식 이벤트, 코위크 버스킹 공연, 코위크 나이트 등 다양한 체험형 부대행사를 통해 전국의 대학생들과 즐거운 교류의 기회를 갖게 된다.

한편 한남대는 첨단소재‧나노융합 혁신융합대학사업 컨소시엄 대학인 중앙대, 강원대, 금오공대, 인하공전과 함께 아카데미에 200여명의 학생을 선발해 CO-Week Academy에 참여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