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 대전권대학 드론스포츠 교류회 개최
배재대, 대전권대학 드론스포츠 교류회 개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5.07.10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권대학 드론스포츠 교류회
대전권대학 드론스포츠 교류회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배재대학교 RISE사업단은 ‘제2회 대전권대학 드론스포츠 교류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교류회는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사업의 대학 간 교육협력 프로그램의 세부 프로그램인 대전권대학 드론스포츠 교류 활성화 및 드론산업 인재양성 프로그램으로 지난 6월 11일, 제1회 대전권대학 드론스포츠 교류전에 이은 두 번째 공식 교류전이다.

이날 행사는 프로그램 주관대학인 대전보건대를 포함한 배재대, 건양대, 국립한밭대, 대덕대, 대전과학기술대, 대전대, 목원대, 우송대, 우송정보대, 충남대, 한국폴리텍대, 한남대 등 대전권 12개 대학의 학생 및 교수 등 50여명이 참가해 열띤 드론농구 교류전을 펼쳤다. 우승은 배재대 팀이 차지했다.

우승을 차지한 김영욱 학생은 “드론 교류회는 단순한 스포츠 대회를 넘어 각 대학 간의 기술, 전략 공유와 팀워크, 융합교육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드론 교류회는 오는 8월 열리는 ‘제 14회 로봇융합페스티벌’에서 대전시장배 드론스포츠 대회로 확대·연계되며 지역 대학생들이 보다 전문적인 드론 역량을 발휘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정회경 단장은 “RISE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교류전은 지역 대학생들이 가진 교육자산을 공유하고, 미래 기술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