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세종시교육청노동조합, 제1차 본교섭 개최
세종시교육청-세종시교육청노동조합, 제1차 본교섭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5.07.10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사 간 화합과 상생을 위한 첫걸음
‘세종시교육청-세종시교육청노동조합 간  제1차 본교섭’을 개최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세종시교육청노동조합 간 제1차 본교섭’을 개최하고 있다.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10일 본청 3층 상황실에서 세종시교육청노동조합(위원장 오창영)과 제1차 본교섭을 개최했다.

이번 교섭에는 사용자측에서 최교진 교육감, 교육국장 등 10명, 근로자측에서는 오창영 위원장, 수석부위원장 등 10명이 참석하였으며, 상견례를 시작으로 노동조합의 요구안 설명과 이에 대한 교육청의 입장 설명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본교섭은 2021년 단체협약 이후 처음 마련된 공식적인 교섭 자리로, 향후 단체협약 체결을 위한 논의가 본격화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노동조합은 총 185개 항목의 요구안을 제시하였으며, 향후 실무교섭을 통해 근로환경과 후생복지 개선 등 주요 사항을 조항별로 협의해 나갈 예정이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만남을 시작으로 노사 간 상호 이해와 공감의 폭을 넓혀가고, 열린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건강한 노사관계를 형성에 힘쓸 계획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교육청과 학교 직원들의 근무조건 향상은 결국 아이들을 가르치고 돌보는 환경 개선과 직결되어 있다는 점을 항상 염두에 두어야 한다”라며, “오늘 1차 본교섭을 앞두고 인사를 나누는 자리에서 최종 합의를 이룰 때까지 서로 존중하고 신뢰하는 태도를 유지는 데 노사가 뜻을 모았으면 한다”라고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