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RISE사업단 현판식 개최
한밭대, RISE사업단 현판식 개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5.07.29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한밭대학교 RISE 사업단 및 한밭 재직자교육센터 현판식
국립한밭대학교 RISE 사업단 및 한밭 재직자교육센터 현판식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밭대학교가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단 현판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RISE사업단은 ‘경제·과학도시 대전을 실현하는 지산학연 리딩대학’을 비전으로 ▲전략중심산업 미래인재 양성 ▲출연연 중심 지산학연 가치 창출 ▲기업연계형 청년 정주 촉진이라는 3대 목표를 통해 지역 혁신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또 이날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단’ 현판식과 더불어 ‘한밭 재직자교육센터(H-AWTA)’ 현판식도 함께 진행됐다.

한밭 재직자교육센터는 국립한밭대 RISE사업의 일환으로 명품 재직자 교육을 위한 전략산업 분야 등의 아카데미를 개설하여 지역 재직자 전문교육을 선도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한밭대는 혁신기관과의 개방형 협력을 강화하고, 리딩그룹을 활용한 지․산․학․연 협력을 통해 전략산업을 지원하는 전교적 추진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오용준 총장은 “국립한밭대학교는 공학계열 중심의 강소 국립대학으로서, 지역 산업과의 협력을 통해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해 왔다”며 “그간 축적된 산학협력 역량을 바탕으로 RISE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지역 산업 발전과 특화 분야 인재 양성의 중심 대학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