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 '학교 시설관리 영상 자체 제작·유튜브 채널' 본격 운영
대전동부교육, '학교 시설관리 영상 자체 제작·유튜브 채널' 본격 운영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5.08.22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부터 ‘월별 시설 주요 점검사항’ 문자 안내 병행, 과태료 등 불이익 방지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오는  25일부터 관내 모든 공·사립학교를 대상으로 ‘학교 시설관리 영상 유튜브 채널 및 월별 시설 주요 점검사항 문자 안내’를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카드뉴스
카드뉴스

동부 학교지원센터는 화재경보기 오작동 시 대처 요령, 등사기 사용법 등 학교 현장에서 자주 수행하는 시설관리 업무를 주제로, 자막 중심의 간결한 구성과 1분 내외 짧은 분량의 영상을 제작해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 게시할 예정이다.

* 학교지원센터 홈페이지 주소: https://www.djdbe.go.kr/ssc/home/main.do

* 유튜브 채널 주소: https://www.youtube.com/@대전동부학교지원

영상은 홈페이지에 탑재한 QR코드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학교 작업 현장에서 휴대폰으로 바로 시청하고 따라 할 수 있으며, 학교 현장의 의견을 반영해 콘텐츠를 확대하고 매월 25일 새로운 영상을 게시할 예정이다.

영상 캡처(화재경보기 오작동 대처),(등사기 사용법)
영상 캡처(화재경보기 오작동 대처),(등사기 사용법)

또한, 학교 현장에서 반드시 챙겨야 할 시설 관련 점검 주기, 신고 기한, 과태료 기준 등을 정리하여 홈페이지에 제공하며, 문자 서비스를 신청한 교직원에게는 매월 주요 시설 점검 사항을 안내하여 과태료 등의 불이익을 방지할 계획이다.

 황우재 학교지원센터장은 “학교 시설관리 업무를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따라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이번 사업의 핵심”이라며 “매월 주요 점검사항을 사전 안내함으로써 과태료 발생을 방지하고, 학교가 본연의 교육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