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폐공사, 광복 80주년 맞아 '독립유공자께 감사의 마음' 전해
조폐공사, 광복 80주년 맞아 '독립유공자께 감사의 마음' 전해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5.08.27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립유공자 후손 대상 감사패 전달
광복 80주년 의미를 담아 국민과 함께 기억하는 행사 마련
지난 26일 독립유공자 후손들에게 감사패를 전하며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지난 26일 독립유공자 후손들에게 감사패를 전하며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한국조폐공사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독립유공자와 후손들에게 깊은 감사의 표현을 전했다.

지난 26일, 조폐공사는 대전지방보훈청과 광복회 대전지부의 협조로 독립유공자 후손들을 20여명 초청해 행사를 열었다. 공사는 대한민국의 자유와 독립을 위해 헌신한 숭고한 희생을 기리며, 독립유공자 사진이 담긴 감사패를 후손들에게 전달했다. 이와 함께 조폐공사 직원과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정성껏 쓴 손편지와 온누리상품권도 함께 전하며 감사와 존경의 뜻을 전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독립유공자 후손은 “선조의 유공에 감사하고 그 뜻을 기릴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줘 고맙다”며 “이런 기회가 더 많아져 국민들이 독립유공자를 잊지 않았으면 좋겠다”며 행사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이한빈 조폐공사 부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조국의 자유와 독립을 위해 헌신하신 분들을 기릴 수 있어 영광이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독립유공자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함께 나누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국조폐공사는 이번 행사 외에도 성심당과 협업한 ‘광복절빵‘ 출시, 광복80년 기념메달 출시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국민과 함께 광복 80주년의 의미를 되새기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