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지역사회 상생발전 위한 산학협력 약속
LH, 지역사회 상생발전 위한 산학협력 약속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5.09.01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산학협력 ESG경영 실천 포럼 개최 단체사진
1일, 산학협력 ESG경영 실천 포럼 개최 단체사진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LH 대전충남지역본부(본부장 양치훈)는 1일 지역사회와의 상생발전 및 인재육성을 위한 산학협력 ESG경영 실천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이준식 LH 대전충남지역본부 건설사업처장이 위원장으로 LH 직원과 LH 현장실습*에 참여하는 대전 지역 대학 4곳(목원대, 우송대, 한남대, 한밭대)의 교직원 및 학생 40여명이 위원으로 참석했다.

* LH 현장실습 : 대학생들이 전공 관련 실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공사의 주거복지, 판매, 보상, 건설 현장 등에서 업무를 경험하도록 하는 제도

포럼 주요 내용으로는 ▲LH산학협력 우수사례 소개 ▲산학협력 기반의 지속가능 인재양성 모델 토의 등이 진행됐다. 또한, LH-대학-학생 간 파트너십을 체결해 성공적인 현장실습을 위한 상호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1일, 지역사회와의 상생발전 및 인재육성을 위한 산학협력 ESG경영 실천 포럼 개최 모습
1일, 지역사회와의 상생발전 및 인재육성을 위한 산학협력 ESG경영 실천 포럼 개최 모습

이 날 포럼은 지역발전을 위한 산학협력의 중요성과 인재개발의 필요성을 재조명하고, 향후 LH, 대학교, 학생 간 교류 활성화 방안 및 지역 인재 앵커 거점으로서의 글로컬 대학 육성 아이디어도 함께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이준식 LH 대전충남지역본부 건설사업처장은 “이번 포럼이 지역의 기업과 교육기관 간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인재육성과 LH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산학협력에 가능한 지원을 계속해 나갈 것“을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