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통공사,'지방공공기관 지역경제 활성화' 우수상 수상
대전교통공사,'지방공공기관 지역경제 활성화' 우수상 수상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5.09.18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교통공사 전경
대전교통공사 전경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대전교통공사는 행정안전부와 지방공기업평가원에서 주최한 ‘2025년 지방공공기관 지역경제 활성화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역경제 활력 제고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지방공공기관의 다양한 노력을 공유·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총 162개 기관이 제출한 223건의 사례를 대상으로 전문가 평가와 주민참여단 심사를 거쳐 최종 20개 기관이 수상 기관으로 선정됐다.

대전교통공사는 지역 내 우수한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실증 기회 부족으로 시장 진입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기업 아이디어 플랫폼’을 구축해 운영하였다. 이를 통해 신기술의 사업화를 지원하고, 공공기관-기업-시민이 함께 성장하는 상생협력 모델을 창출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지역기업의 AI 수어 자동 번역 기술과 역사 내 우산 공유 플랫폼을 현장에 실증 적용하여, 총 2억 4천만 원의 매출 성장을 이끌어내는 성과를 거두었다.

연규양 사장은 “이번 수상은 공사와 지역기업이 함께 노력해온 결실” 이라며, “앞으로도 지역과 상생하는 혁신 플랫폼을 확산시켜 지역경제 발전과 시민 만족도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