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천고등학교, 제14회 맛과 멋 창의력 경진대회 개최
병천고등학교, 제14회 맛과 멋 창의력 경진대회 개최
  • 유규상 기자
  • 승인 2025.09.22 0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유규상 기자] 병천고등학교(교장 변영우)는 지난 17일에 제14회 맛과 멋 창의력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병천고 조리과 학생들이 요리 경연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로 14회를 맞은 본 대회는 조리과와 미용과 학생들이 그동안 학습한 전문 기술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융합하여 각자의 진로 역량을 선보이는 자리로 학생들은 분야별로 팀 또는 개인 단위로 작품을 준비하고, 이를 발표함으로써 실전 감각을 높이고 진로에 대한 동기를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회는 ‘맛’ 분야와 ‘멋’ 분야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맛 분야는 조리과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푸드 플레이팅 ▲파스타 ▲한식 디저트 ▲제과 등 네 가지 세부 분야에서 창작 레시피와 완성도를 겨뤘다.

병천고등학교 학생들이 만든 요리

멋 분야는 미용과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헤어미용(벨크로롤 세팅, 퍼머넌트 웨이브) ▲네일미용(안면 관리, 웨딩 메이크업) ▲네일미용 분야에서 학생들이 기술과 예술 감각을 발휘하며 열띤 경연을 펼쳤다.

변영우 교장은 개회사에서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연구한 결과물을 공유함으로써 서로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실무 능력과 창의력이 함께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맛 분야에 참가한 조리과 3학년 임하준 학생은 “나만의 레시피를 개발하고 이를 많은 사람 앞에서 선보일 수 있어서 뿌듯했고, 미래에 전문 조리사로서의 꿈에 더욱 확신을 가질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병천고등학교는 ‘맛과 멋을 창조하는 미래 인재 육성’이라는 교육 목표 아래, 조리와 미용 분야에서 전국 최고 수준의 기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