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2025 졸업생 잡매칭 프로그램’ 성료
한밭대, ‘2025 졸업생 잡매칭 프로그램’ 성료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5.11.03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한밭대학교 2025 졸업생 잡매칭 프로그램
국립한밭대학교 2025 졸업생 잡매칭 프로그램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국립한밭대학교 대학일자리본부는 졸업생과 졸업예정자의 취업 역량을 제고하기 위한 ‘2025 졸업생 잡매칭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총 83명이 참여했으며 총 6회의 단계별 온라인 심층 1:1 컨설팅과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주제별 온라인 특강 3회, 사후관리 코칭으로 구성했다.

먼저 1~2회 차는 기초 정보 확인·니즈 분석과 전담 컨설턴트 배정을 진행하고, 3~4회 차에서는 전공·분야 맞춤 코칭과 입사서류 고도화, 5~6회 차에서는 추천기업 안내·자기소개서 피드백·면접 예상문항 멘토링을 제공했다.

또 결과에 따라 미취업자·취업자별 사후관리 계획을 지도하고, 만족도 조사를 온라인 설문으로 실시했다.

대학일자리본부 관계자는 “단계별 컨설팅과 채용 연계를 통해 졸업생의 실전 준비도를 높였고, 사후관리를 통해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밭대는 올해 4월 고용노동부 ‘졸업생 특화프로그램’ 운영 대학으로 선정되어,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를 중심으로 본 사업을 통해 연간 300명 규모의 졸업생에게 △진로·취업 상담 △취업역량 진단 △직무 특화 일 경험 △현직자 멘토링 △입사지원서·면접 컨설팅 △청년고용정책 연계 등 맞춤형 취업 지원을 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