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상의-대전세종중기청,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한 자리에’
세종상의-대전세종중기청,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한 자리에’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5.11.03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이상천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과의 브라운 백 미팅’개최
청년 채용 활성화, 기업 관련 규제 완화, 판로 확대 및 특허 절차 간소화 등
기업애로 현장 소통
대전세종중기청장 초청 브라운 백 미팅 단체사진
대전세종중기청장 초청 브라운 백 미팅 단체사진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상공회의소와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지역기업과 소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자 한 자리에 모였다.

세종상의는 3일 오전 본관 5층 회의실에서 김진동 회장과 이상천 청장을 비롯해 세종상의 회원사 대표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초청 브라운 백 미팅’을 개최했다.

이날 기업인들은 ▲청년 근로자 채용 활성화 방안 ▲신규 이전 및 공장 증축 등 기업 투자활동 관련 규제 완화 ▲판로 확대 및 특허 절차 간소화 ▲기업애로 전담 소통창구 마련 등 다양한 현안 및 애로사항을 현장에서 전달했다.

김진동 세종상의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세종시가 행정수도에 걸맞은 자족도시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기업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며 “정부의 정책 기조가 기업의 성패에 큰 영향을 미치는 만큼, 지역기업이 흔들림 없이 성장할 수 있도록 대전세종중기청이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주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 이상천 청장은 “불확실한 경제 환경 속 많은 기업이 지역경제를 지탱하는 버팀목으로서 고군분투하고 있다” 며 “이번 브라운 백 미팅에서 청취한 세종지역 기업인들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실효성 있는 정책을 마련하고, 변화하는 산업 환경 속에서도 기업이 활발히 경영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