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한방병원 이혜림 교수, '내 아이 면역력의 뿌리를 키우는 법' 출간
대전한방병원 이혜림 교수, '내 아이 면역력의 뿌리를 키우는 법' 출간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5.11.07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아이 면역력의 뿌리를 키우는 법 표지
내 아이 면역력의 뿌리를 키우는 법 표지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대학교 대전한방병원은 소아청소년센터 이혜림 교수가 한의학적 육아의 정수를 담은 신간 '내 아이 면역력의 뿌리를 키우는 법'을 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책은 한방소아과 전문의이자 대전대 한의과대학 한방소아과 주임교수인 저자가 ‘관찰-진단-실천’으로 이어지는 한의학의 근본적인 접근법을 ‘엄마표 건강 루틴’으로 알기 쉽게 풀어낸 실용 건강서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한의학이 아이들의 만성 질환과 면역력 문제에 얼마나 탁월한 해법을 제시할 수 있는지, 그 우수성을 대중에게 알리고자 했다.

특히 ‘기(氣)·혈(血)’, ‘음양(陰陽)’ 등 한의학의 핵심 개념을 "어려운 철학이 아닌, 아이 몸을 이해하는 가장 실용적인 언어"라고 강조하며 독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이 책에는 잦은 감기, 식욕부진, 아토피 피부염, 성조숙증 등 현대 아이들이 겪는 7가지 핵심 고민에 대한 저자의 풍부한 임상 사례가 담겨있다.

특히 부모의 눈높이에 맞춰 한의학적 원리를 설명하고, ‘24절기 건강법’, ‘엄마표 한방차’, ‘홈 마사지’ 등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티칭 방법(환자 교육법)이 자세히 수록돼 있다.

이혜림 교수는 “진료실에서 이론과 현실의 간극을 고민하고, 두 아이를 키우는 엄마로서 부모들의 불안에 깊이 공감하며 이 책을 썼다”며 “이 책이 아이의 근본적인 건강을 고민하는 부모들은 물론, 환자들에게 한의학의 가치를 더 잘 전달하고자 하는 동료 한의사들에게도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혜림 교수는 대전대학교 한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한의학 박사 학위를 취득한 한방소아과 전문의이다.

SCI(E)급 논문을 포함한 50여 편의 논문을 게재했으며 보건복지부 사업의 일환으로 '소아·청소년 성장장애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 개발을 주도하는 등 소아 한의학의 표준화와 과학화를 위해 활발한 연구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