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협력기업 대상 제도 안내 및 관내 기업 간 소통·지원 강화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대전지부(지부장 조원규)는 9일 대전지부 회의실에서‘법무부 일자리 우수기업 홍보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법무부 일자리 우수기업 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관내 고용협력기업과 보호대상자 간의 안정적인 취업 연계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설명회는 관내 고용협력기업 및 구인 업체, 기존 일자리 우수기업 등 약 10개 업체 관계자와 지부장 등 공단 직원 7명을 포함하여 총 20여 명이 참석하였다.
설명회에서는 법무부 일자리 우수기업 제도의 정의, 목적, 인증 기준 및 절차, 그리고 사후관리 방법과 인증 시 우대 혜택 및 기관 가점 부여 방식 등을 상세히 안내했다. 아울러 공단의 법무보호사업, 취업지원사업, 고용촉진장려금 제도 등 보호대상자 고용 관련 지원 정책도 소개하여 기업의 실질적인 이해를 도왔다.
또한 참석한 기업들이 자사 현황을 공유하고 상호 홍보할 수 있는 기업 간 교류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지역 내 보호대상자 고용 확대를 위한 협력 기반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조원규 지부장은“이번 설명회가 보호대상자의 안정적 사회 복귀를 위한 고용 기반 확충에 기여하길 바란다”라며,“앞으로도 기업과의 협력을 확대하여 보호대상자 취업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