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관광공사, ‘대전․세종 관광·MICE 스타트업’ 공개 모집
대전관광공사, ‘대전․세종 관광·MICE 스타트업’ 공개 모집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6.01.30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개 유망 기업에게 최대 3000만원 사업화 자금 및 역량강화 활동 등 지원
‘2026 대전·세종 관광·MICE 스타트업' 공개 모집 포스터
‘2026 대전·세종 관광·MICE 스타트업' 공개 모집 포스터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대전관광공사는 오는 30일부터 2월 20일까지 대전·세종 지역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지원을 통한 관광·MICE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2026 대전·세종 관광·MICE 스타트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업의 사업유형은 ▲관광체험 서비스, ▲지역특화 콘텐츠, ▲관광·MICE 인프라, ▲관광 딥테크로, 스타트업의 성장 주기를 감안한 모집 대상(예비, 초기, 지역특화, 성장, 부스트업)별 신청이 가능하다.

공모 관련 세부내용은 대전·세종관광기업지원센터 공모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한국관광산업포털(touraz.kr)에 회원가입 및 기업정보 등록 후, 응모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서류심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선정된 13개 기업에는 최대 3,000만원의 사업화 자금을 비롯해 전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지원, 대전·세종 관광기업지원센터 내 사무공간 제공, 기업 홍보 및 판로 지원, 투자 유치 및 지역 관광 인재 채용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김용원 사장은 "이번 공개 모집은 급변하는 관광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스타트업의 유연함과 아이디어에 기반한 ‘혁신’과 ‘협력’이 필수적”이라며“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들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할수 있는 튼튼한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여 관광이 지역 경제의 핵심 동력이 될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