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스파산업진흥원 보육기업 인피니AI, 산학연 협력 사업 추진
헬스케어스파산업진흥원 보육기업 인피니AI, 산학연 협력 사업 추진
  • 유규상 기자
  • 승인 2026.02.08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유규상 기자] 헬스케어스파산업진흥원(원장 이경헌) 보육기업 인피니AI(대표 이수환)는 진흥원의 기술사업화 프로그램인 ASAN041에 참여하고, 대구한의대 글로컬30 테크브릿지(Tech-Bridge) 사업에 선정되어 사업화를 추진한다.

아큐포인터(얼굴혈점 3D 시각화 교육 플랫폼) 개발화면

인피니AI는 XR(확장,증강현실)기술과 데이터크롤링(데이터 수집,분류,DB화) 등 AI 기술을 기반으로 플랫폼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대학, 병원, 연구원 대상 기술·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진흥원은 맞춤형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ASAN041을 운영하고, 대구한의대 이세희 교수, 진흥원 정석호 박사, 인피니AI 연구팀 등 산학연이 협력하여 헤어·얼굴관련 뷰티분야 한방체험시 건강모니터링 플랫폼을 기획했다.

플랫폼의 첫번째 단계로 대구한의대의 원천기술을 활용해 피부 미용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얼굴혈점 3D 시각화 교육 플랫폼인 아큐포인터 3D를 구체화하여 글로컬30 테크브릿지 사업에 선정되었다.

인피니AI 이수환 대표는 “Tech-Bridge사업을 통해 360도 회전 가능한 3D 얼굴 모델링 기반 혈점 교육 시스템을 개발중이며, 피부 레이어 제거 기능으로 해부학적 구조 학습이 가능하기에 피부 미용 관계자, 에스테틱 전문가의 역량 강화에 활용 가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진흥원 이경헌 원장은 “ASAN041 기술사업화 프로그램 등 산학연이 협력해 기업의 맞춤형 성장을 지원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서 단계별 세부프로그램, 지원 사업, 기술 이전 등을 연계하여 경쟁력 확보를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