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만철, "지역과 호흡하는 열린학교 구현"
서만철, "지역과 호흡하는 열린학교 구현"
  • 최온유 기자
  • 승인 2014.05.27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성교육 7대 덕목 등 인성교육 프로그램 적극 활성화
서만철 충남교육감 후보가 26일 지역 주민들과 만난 자리에서 “즐겁고 안전한 학교를 만들겠다”면서 “지역과 함께 호흡하는 열린학교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이를 위해 서 후보는 “치맛바람이 아닌 ‘학부모 참여’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면서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한 통로를 크게 키우고 사라진 지역공동체의 싹을 틔워 ‘지역’과 ‘이웃’이라는 울타리를 가꿔가는데 학교가 그 역할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 서만철 충남교육감 후보 금산 유세 현장
이어 “친구가 있는 교실이 학교폭력을 예방한다. 같은 학급의 구성원들이‘공동체’, ‘내 친구’라는 인식을 함양토록 즐거운 학교생활을 만들어가겠다”며 “인성교육 7대 덕목, 국가정체성 확립 등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적극 활성화해 사람됨을 가르치는 학교를 만들어가겠다”면서“정서안정을 위한 인성교육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서 후보는 또 “지자체와 연계해 초· 중등학교는 물론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까지 포함한 급식 안전 체계를 구축해 우리지역 농산물을 우선 사용하는 등 안전하고 맛있는 학교급식을 제공하겠다”면서 “통합적이고 조직적인 학생 안전 관리 체계를 구축해 교육가족과 학부모는 물론 관계기관, 지역사회가 함께 ‘아이들이 안전한 학교, 안전한 우리동네’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