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평생학습 온통박람회, 성황리 개최
충남 평생학습 온통박람회, 성황리 개최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4.10.04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천여명 참석, 시군 융복합 사업으로 정착될 듯

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김광식)과 예산군이 공동으로 개최한 ‘2014 충청남도&예산군 평생학습 온통(溫通)박람회’가 충남도내 평생교육 기관 및 학습동아리 관계자, 충남도민 등 5,0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

▲ 3일 열린 2014 충청남도 평생학습 온통박람회 모습

이날 개막식에는 송석두 충청남도 행정부지사, 홍문표 국회의원, 황선봉 예산군수, 김용필 충청남도 의원 등이 자리해 박람회 개최를 축하했으며, 예산군 평생학습도시 선포식이 함께 진행돼 예산군의 평생학습도시 선정을 기념하고 황성봉 예산군수가 온 도민 앞에 향후 평생학습도시로서의 포부와 의지를 밝혔다.

또 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 홍보대사인 가수 인순이가 직접 참여해 충청남도 평생학습 저변 확대를 기원하고 멋진 공연으로 행사의 분위기를 더했다.

올해 2회째를 맞는 충남 평생학습 온통박람회는 평생학습을 매개로 온 도민의 화합을 도모하는 충남 평생학습 관련 15개 시군 모두가 참여하는 최대 규모의 행사로 올해는 예산군의 대한민국온천대축제와 연계 운영됐다.

특히, 예산군과 융복합 사업으로 진행을 통해 소모성 예산을 최소화하고 참여 인원은 전년도에 비해 5배 가까이 늘어나는 등 성공적이라는 평가와 함께 앞으로도 시군과의 융복합 사업으로 정착될 전망이다.

충청남도 평생교육진흥원의 김광식 원장은 “올해 두 번째 개최된 평생학습 온통박람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해 무척이나 기쁘다”면서 “행사성 예산을 최소화 하는 동시에 몇배 이상의 시너지 효과를 낸 만큼 내년에도 시군과의 융복합 사업으로 온통박람회가 진행될 수 있도록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