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제199회 정례회 운영상황
충남도의회 제199회 정례회 운영상황
  • 김거수 기자
  • 승인 2006.09.07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의회(의장 김문규)는 7일, 행정자치위원회 등 4개 상임위원회를 일제히 열고 2006년도 제1회 충청남도 추경예산안 및 기금운용변경계획안, 2005회계연도 충청남도 일반 및 특별회계결산안을 심의하고 태안군 소재 휴양림관리사업소와 백합시험장 등 2개소에 대한 현장점검에 나섰다.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김기영)는 공보관실 및 감사관실 소관 2006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2005회계연도 일반 및 특별회계 결산승인의 건 및 2006년도 제1회 추경예산안과 기금운용변경계획안을 심의했다.

박공규 의원(공주2, 중심당)은 도정신문 배부내역, 성과분석 결과에 대한 답변을 요구했다. 이와 함께 홍보관 위탁관리비 지출내역 및 충남도의 관리선에 대한 자세한 설명도 요구했다.

김기영 의원(예산2, 한나라)은 추경에 2006금산세계인삼엑스포 홍보 프로그램 제작 등으로 광고료 2억원을 계상하고 있는데, 엑스포가 불과 20여일 밖에 안남은 시점에서 당초예산이 아닌 추경예산에 반영하는 사유와 남은 기간 동안 충분한 홍보가 가능한지 홍보방법 등의 답변을 요구했다.

정종학 의원(천안4, 한나라)은 도정신문을 통해 도정 및 도의회 활동사항 홍보를 주문하고,
감사관실 소관 추경에 2천만원의 국내여비를 계상하고 있는데 민선4기 출범 초반, 추석을 앞두고 중앙기관에서 복무감사 등이 자주 있을 것으로 판단됨에 따라 충남도가 적발되지 않도록 예방감찰 활동에 철저를 기하여줄 것을 당부했다.

교육사회위원회(위원장 차성남)는 충청남도교육청 소관 2005회계연도 충청남도 일반 및 특별회계결산 승인의 건과 2005회계연도 충청남도교육비특별회계 예비비지출승인의건에 대해 심의했다.

또한, 교육사회위원회 소관 2006년도 제1회 충청남도 일반및특별회계세입세출추가경정예산안과 2006년도 제1회 충청남도 기금운용변경계획안을 심의했다.

황화성 의원(비례, 한나라)은 특수교육과 관련 도 교육청 조직에 유아특수교육 장학사 1명이 담당하는 사유와 시군교육청에 특수교육담당 장학사가 없는 사유를 따지는 한편, 일반학교내 특수교사와 일반교사의 갈등 해소 방안을 물었다.

박정희 의원(비례, 중심당)은 도 교육감 관사 매입사유와 고가의 관사비품 구입것을 추궁하고, 공주교대에 많은 예산을 지원했는지를 따졌다.

이밖에도 교육인적자원혁신박람회 운영비 3억원을 추경예산에 편성하지 못한 사유, 홍성고와 광천정보고 강당 수리비 7억원을 집행시 도의회 심의를 거치지 않은 이유를 질의했다.

홍성현 의원(천안1, 한나라)은 고교입시관리 용역비 지출내역, 농어촌우수교육생 선정기준과 집행계획, 영재교육 정보화관리 여비 불용액 등의 설명을 요구했다.

이명례 의원(비례, 우리당)은 예비비 관서운영비 1억5천만원의 내역, 소외계층지원사업 내용 중 자녀급식비, 정보화 학비지원 등을 질의했다.

또한, 저개발국 PC 지원금액의 불용사유에 대해 설명을 요구했다.

고남종 의원(예산1, 한나라)은 저소득층 무상교과서 지원사업비가 불용된 사유, 교육청 2005년도 세출예산 불용액이 예산현액 대비 2.0%인 393억 4천 4백만원이 발생한 것을 지적하며 불용액이 최소화 되도록 당부했다.

김성중 의원(계룡1, 한나라)은 연수여비가 과다하게 불용된 사유, 저소득층 자녀 지원 사업선정기준을 물었다.

건설소방위원회(위원장 이은태)는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지원단 소관의 2006년도 제1회 충청남도 일반 및 특별회계세입세출추가경정예산안과 2005회계연도 충청남도 일반 및 특별회계결산 승인의 건에 대해 심사했다.

이어서 건설소방위원회소관 2006년도 제1회 충청남도 일반및특별회계세입세출추가경정예산안도 심의했다.

이날 이창배 의원(서산1, 한나라)은 여비를 1,300만원 추가로 계상하게된 사유와 2005회계년도 결산 경상비 1억2225만원, 사업예산 1억5863만원의 집행내역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요구했다.

유환준 의원(연기1, 중심당)은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 예정지역내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 지원업무에 반영시켜 줄것을 당부했다.

또한, 기초생활수급대상자에 대한 아파트 건립을 위한 도유재산을 의회승인을 받지 못한 사유를 집중 추궁했다.

조치연 의원(계룡2, 한나라)은 2005회계년도 결산의 보상금 900만원이 미집행된 사유를 따져묻고, 앞으로 예산 반영시 정확한 추계에 의하여 예산편성이 될 수 있도록 개선을 당부했다.

농수산경제위원회(위원장 홍표근)는 청양 구기자시험장과 고추・구기자축제 현장을 방문해 주요업무현황을 청취하고 현안문제 해결을 위한 의정활동을 전개했다.

이종현 의원(당진2, 한나라)은 도내 구기자 평균 재배면적과 재배지 집단화 방안 및 생력화 방안에 대한 답변을 요구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