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전국서 가장 친절한 행정서비스 제공
동구, 전국서 가장 친절한 행정서비스 제공
  • 김거수 기자
  • 승인 2005.09.28 0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동구청이 주민  친절도 및 편리성 등 29개 항목으로 주민만족도 조사를 했다.

동구는 주민의 눈높이에 맞는 행정서비스 제공과 친절도 향상 개선을 위하여,  민원행정서비스에 대한 만족도조사를 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박병호 동구 청장은 민원처리 과정에서 발생되는 불편사항 을 혁신적으로 줄이기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문방법은 우편조사, 대면조사, 홈페이지http://www.donggu.daejeon.kr를 통한
인터넷 설문조사 등으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동구는 지난 20일부터 10월 21일(31일간)까지 ▲일반사항 ▲안내 및 접근용이성 ▲친절도 ▲업무태도 ▲편리성 ▲편의시설 ▲기타 분야 등 총 7개 항목 29개 문항으로 구성, 우편 및 대면, 홈페이지를 통하여 주민만족도를 조사하고 있다. 아울러 인터넷을 통해 구 홈페이지 방문객들에게도 설문을 듣는 등 다양한 여론수렴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특히 설문대상은 유기한 민원 신청처리자 중에서 무작위 선정 우편설문과 각종 회의참석자 대면 설문 등 700여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할 계획.

동구는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분야별로 심층 분석하여 미흡한 점과 건의사항 등  행정에 적극반영할 예정이다.

박병호 동구청장은  “가식된 친절보다는 진심으로 가족과 같은 분위기 속에서민원인을 대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단 한건이라도 주민 불편이 없도록 우수기관 벤치마킹에도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