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고기전문 F&C
콩고기전문 F&C
  • 정양화 기자
  • 승인 2006.10.19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식식단으로 웰빙

100% 채식식단을 선보이는 카페가 있다. 대전 서구 둔산동에 위치한 웰빙전문 레스까페 ‘F&C’. 지난 6월 오픈한 ‘F&C’는 콩과 밀에서 추출한 글루텐 성분에 땅콩, 호두 등 견과류로 만든 콩고기를 선보여 웰빙시대에 맞는 카페로서 위상을 더하고 있다. 이 곳은 콩고기 함박 스테이크를 비롯해 콩치킨까스, 콩돈까스, 콩양념치킨 모두 5가지 콩고기 요리를 선보이는데 특히 콩고기로 스테이크를 요리해 내는 곳은 ‘F&C’를 포함해 전국에서 두 곳 밖에 없다.

이 곳 콩고기는 일반 채식뷔페에서 보던 콩치킨, 콩불고기와는 차원이 다른, 연하고 도톰한 고깃살 씹는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고 깔끔한 뒷맛이 장점이다. 게다가 깨끗한 포도씨 기름을 이용해 콩고기를 튀기는 등 건강음식으로 손색없다. 이 외에도 콩죽, 콩국수(메밀면)도 선보여 콩요리 전문점으로 명성을 이어나가고 있다.

고객으로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는 20~30대 여성들, 채식가, 건강을 특히 신경 써야 하는 환자들이 많이 온다.  고객들은 대전에서 콩고기라는 색다른 음식을 접할 수 있어 흥미롭고 반갑다는 반응이다. 또 단체석, 흡연석, 비흡연석, 연인석까지 마련되어 있어 고객들 편의를 돕고 있다.

F&C의 또 다른 특징은 콩고기 요리와 함께 다양한 과일음료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넉넉한 양의 과일음료는 고객들의 취향에 맞추도록 설탕의 양을 직접 조절하도록 하고 있다. 또 콩고기와 같이 마실 수 있는 와인도 준비되어 있다.

이은자(44) 대표는 “처음엔 제가 건강을 위해서 찾던 음식이 콩고기 요리였습니다. 콩고기 요리는 위에 부담스럽지 않거든요. 건강식을 찾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라며 “앞으로도 대전 시민들에게 건강 웰빙음식을 제공해 시민들의 건강을 향상시키고 웰빙문화를 정착시키고 싶습니다”라고 말했다. F&C는 프렌차이즈로 활동영역을 넓혀갈 예정이다.

운영 : 오전 11시 ~ 새벽 2시
위치 : 대전시 서구 둔산동
문의 : 042-471-0528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