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당 의원들 "왜 병문안 안갔어요?"
열린당 의원들 "왜 병문안 안갔어요?"
  • 김거수 기자
  • 승인 2005.09.30 0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시위 "심지사님 '도정'이나 잘 하세요"

▲ 충남에 대한 국회보건복지위 국정감사가 9월 29일 충남도청에서 심대평 충남도지사와 도청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충청남도에 대한 국회보건복지위 국정감사가 9월 29일 충남도청에서 심대평 충남도지사와 도청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국감은 오전 11시에 열릴 예정이었으나 의원들의 지각으로 당초보다 1시간 정도 늦게 시작, 취재를 하러온 기자들과 도 공무원들의 애간장을 태웠다. ▲ 공무원노조의 1인 시위
국감이 시작되기 전부터 충남도청 정문앞에서는 공무원 노조의원의 1인 시위가 벌어졌다.

내용은 '심지사의 도정운영 전념' 요구 건.

"정치에서 손을 떼더니 신당창당 놀음으로 충남도청 공무원들에게 큰 부담을 주고 있다"며 지사직 사퇴를 요구한다는 내용이다.

이날 시위를 벌인 노조측은 국정감사 기간 동안 시위를 계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오전 열린당 강기정 의원은 질의에서 "최근 논산지역 사회복지공무원 4명에 대한 기초생활수급자의 방화사건을 잘알고 있느냐"고 심지사에게 물었다.

강의원은 "현재 김윤희씨 등 충남공무원들이 한강 성심병원에 입원했는데 심지사는 알고 있냐"고 묻고 "보건복지부 실과장들도 병문안을 갖다왔는데 심지사는 병문안 다녀왔느냐"고 따져 물었다. 심지사는 답변에서 "미처 못갔다"고 시인했다.

강기종 의원은 충남도의 도정 슬로건이 '참여복지구현'인데, 심지사가 과연 복지에 관심이 있느냐고 질책했다.

강기정 의원은 "복지의 핵심은 전달체계" 라고 설명한 뒤, "충남도가 새로 충원이 필요한 복지사의 결원이 109명이다. 그런데 도가 제한 경쟁으로 선발시험을 했다"며 "복지사들을 잘 뽑아서 심지사께서 정을 듬뿍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같은당 소속인 열린당 김선미 의원은 행자부 법령을 무시하고 사회복지사 자격이 없는 직원을 뽑는 등 충청남도가 정한 기준에 따라 충원하는데 대해 문제를 제기했다.

김 의원은 "행자부 법령을 무시하고 사회복지사의 선발기준을 충남도가 임의대로 정해서 뽑는 것은 잘못"이라고 질책하고 "사회복지사는 아무나 할 수 있다는 생각을  버려야 한다"고 강하게 질책했다.

김선미 의원의 질의에 심지사는 행자부 법령을 잘못 인지한 것에 깊이 사과하고 재발방지를 약속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