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대학교, 전투부사관과 육군제32보병사단 병영실습 마쳐
대덕대학교, 전투부사관과 육군제32보병사단 병영실습 마쳐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6.07.01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학년 학생들 6월 27~7월1일까지 4박5일 동안 진행
대덕대학교는 군사학부 전투부사관과(허동욱학과장) 2학년 학생들이 6월 27~7월1일까지 4박5일 동안 육군 제32보병사단 505여단에서 2016학년도 군 위탁 경계부대 병영실습을 다녀왔다고 밝혔다.
▲ 전투부사관과 육군제32보병사단 병영실습 마쳐 (사진제공- 대덕대학교)
군 위탁 경계부대 병영실습은 육군본부와 학군제휴협약에 의거 육군 제32보병사단 505여단에 입소하여 병사들과 병영생활을 함께하면서 경계근무 실습, 부사관 자긍심 및 안보의식 고취, 군인 기본자세 확립 등을 중점으로 하여 부대 지휘관과 주임원사 및 행정보급관, 과목별 담임교관에 의해 맞춤식 실습을 진행하였다.

군에서 지급된 전투복으로 갈아입고 생활관에서 병사들과 함께 분대단위로 편성되어 병영생활을 하였으며, 장차 군 간부가 되어 분대장으로서 임무를 수행하는 병영실습은 학생들에게 긴장감을 갖게 하였다.

전투부사관과 허동욱교수는 “올해 경계부대 병영실습은 육군 제32보병사단 505여단에서 여단장과 주임원사가 특별히 관심을 갖고 병영실습을 지원하여 새로운 환경에서 군 간부가 되려는 학생들에게 두려움보다 호기심으로 도전하게 하였으며, 주임원사와의 대화, 부모님께 편지쓰기, 경계근무 등 잘 준비 된 실습 진행으로 학생들에게 장차 군 리더로서 꿈을 이뤄가는 과정에서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하였다.

대덕대학교 군사학부 전투부사관과는 2014년 신설되어 군장학생 합격률 전국 1위를 하고 있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군사학분야 명품 전투부사관학과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