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글로벌 산학협력 확산
한밭대, 글로벌 산학협력 확산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6.07.13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밭대-세계한인벤처네트워크, 글로벌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한밭대학교 산학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단(단장 김광주, 이하 LINC사업단)은 11일(월) 서울 INKE월드센터에서 세계한인벤처네트워크(INKE)와 ‘글로벌 산학협력 활성화 및 유기적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한밭대학교 산학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단(오른쪽 여섯 번째, 김광주 단장)-세계한인벤처네트워크(오른쪽 일곱 번째, 김청수 회장) 산학협력(MOU) 체결/ 사진제공:한밭대
한밭대학교 LINC사업단 김광주 단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글로벌 인턴십 및 창업의 글로벌화를 확대 추진하고, 글로벌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한밭대학교 가족회사들의 해외시장 개척, 투자진출 등의 지원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양 기관이 상호 발전과 성과창출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밭대학교 LINC사업단은 매년 글로벌 실무인재 양성을 추진하고 있으며, 2015년 미국, 독일, 중국 등 7개국 21개 기업을 대상으로 학생 38명의 글로벌 현장실습을 지원하여 4명의 학생이 해당 기업으로 취업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아울러, 중국당산 산학협력중점기지를 통해 한밭대 가족회사와 지역중소기업에 수목관리를 위한 진단 계측기 상품지원과 판로개척지원으로 중국 창천현 임원국과 30억의 기술이전 의향서를 체결하는 성과를 창출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