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깨끗한 도시미관 성숙된 주민의식 갖춰
예산군, 깨끗한 도시미관 성숙된 주민의식 갖춰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6.07.14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중등축구대회, 온천대축제&산림문화박람회 등 기대
충남 예산군은 지난달 9일부터 12일까지 4일 동안 진행된 제68회 충남도민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모든 행정력을 총 동원 시가지 꽃섬 조성, 노상적치물 제거 등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에 총력을 기울였다고 밝혔다.
▲ 깨끗하고 쾌적하게 유지되고 있는 예산읍 아리랑로 회전교차로 전경/ 사진제공- 예산군청
또한 국토대청소와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릴레이 캠페인, 숨은 자원 모으기 등 대대적인 캠페인을 전개해 주민들의 참여와 노력을 이끌어 내며 성숙된 군민의식은 내포시대 중심도시로써의 위상과 저력을 보여줬다.

특히 충남도민체육대회가 대단원의 막을 내린 뒤 한달여가 지났지만 여전히 깨끗하고 쾌적한 모습을 유지하고 있어 ‘예산 방문의 해’를 맞아 군을 찾는 방문객에게 신뢰와 함께 ‘힐링 예산’의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으며 예산사과기 전국중등축구대회와 대한민국 온천대축제&산림문화 박람회의 성공개최를 예감케 하고 있다.

이에 앞으로도 군민과 함께하는 국토대청소와 음식물감량릴레이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한편 마을별 주민자율청결협의체를 통해 매월 1회 주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환경정화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자투리 공간이 쓰레기장으로 변하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소규모 공원이나 화단을 조성해 주민들이 자율적으로 관리하도록 분양하는 ‘행복홀씨 입양사업’도 계속해서 실시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도민체육대회를 계기로 주민과 행정이 합심해 예산을 변화시키고 있다”며 “단합된 힘을 바탕으로 올해 개최되는 각종 전국단위 행사에 달라진 예산의 모습을 선보여 군의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 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