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시정비 사업 쉽고 명료한 소식지 발행
동구, 도시정비 사업 쉽고 명료한 소식지 발행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6.07.19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정비 사업 추진 상황 등 주민들 알찬 정보 제공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는 관내 주요 도시정비 사업과 관련하여 주민 이해 및 알 권리 충족을 위해 소식지를 제작․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 동구청사
구에 따르면 도시정비 사업의 복잡한 내용으로 주민들이 이해에 다소 어려움을 겪고 사업에 대한 인식 부족으로 인한 잦은 민원도 발생함에 따라 누구나 일목요연하게 사업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소식지를 발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소식지에는 ▲2020 대전시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변경) ▲대신 2구역 주거환경개선사업 등 진행 중인 정비 사업 ▲판암지구 등 도시개발사업 ▲대전역복합2구역 개발사업 ▲철도변정비사업 등 시와 구에서 추진 중인 중장기 도시정비 사업의 주요 내용을 담고 있다.

구는 제작된 소식지를 각 동 주민센터, 조합․추진위원회 사무실, 민원실, 관내 금융기관 등 다중집합장소에 배부하고, 구 홈페이지에(www.donggu.go.kr) 게재하는 등 관련 정보 제공으로 도시정비 사업에 대한 주민 관심 제고 및 원활한 정비사업 추진을 통해 주민 편의를 도모할 계획이다.

이영환 원도심사업단장은“주민들이 바쁜 일상 및 복잡한 내용으로 관내 주요 사업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며, 도시정비 사업 소식지 발행을 통해 주민 실생활에 밀접한 각종 사업 추진 상황의 정확한 이해와 관심 제고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