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W-해커톤 충청호남권역 대상・최우수상 수상
한밭대, W-해커톤 충청호남권역 대상・최우수상 수상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6.07.26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밭대 창업지원단 소속 두 팀 모두 수상 쾌거

한밭대학교 송하영 총장은 지난 22일(금)부터 23일(토)까지 호서대 아산캠퍼스에서 진행된 ‘2016 창업선도대학연합 W-해커톤 충청호남권 권역본선’에서 한밭대 창원지원단 소속 두팀이 대상과 최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밝혔다.

▲ 2016 창업선도대학연합 W-해커톤 충청호남권역 대상, 최우수상 수상 (사진제공:한밭대)
해커톤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기획자, 디자이너, 개발자 등이 팀을 이루어 마라톤을 하듯 장시간 동안 쉬지 않고 창의적 아이디어를 내고, 이를 프로토타입으로 구현해 경쟁하는 대회이다.

대상은 ‘실시간 질의응답, 설문지, 투표 서비스’를 주제로 한 DAREUN팀이, 최우수상은 ‘안심귀가를 위한 위험알림 스마트 팔찌(액세서리) & 어플리케이션’을 주제로 한 무사귀환팀이 수상했다.

충청호남권 권역본선에서 수상한 두 팀은 오는 9월 ‘2016 창업선도대학 W-해커톤 전국 결선’에서 각 권역별 대회를 통해 선정된 상위 3개팀들과 다시 한 번 아이디어 경합을 벌이게 된다.

정화영 창업지원단장은 “창업역량을 가진 한밭대 학생들의 지속적인 발굴과 학생들의 아이템이 성공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노력하여 한밭대학교가 창업문화의 산실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9월에 있을 전국 결선에서도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의지를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