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월한 환경 친화력과 혁신적인 연료 절감으로 디젤의 표준을
정립합니다.3리터/100km :
폭스바겐 Lupo는 시중에 나온 자동차 역사상 100 킬로미터당 3 리터 이하의 연비를 가진 최초의 자동차였으며 유로 4 배출허용 기준을
무려 5년이나 앞서 충족시켰습니다.1리터/100km : 폭스바겐은 디젤 엔진의 효율성을 확실히 증명한
컨셉카로 기술력을 과시했습니다.
디젤 엔진은 연비와 경제성에서 가솔린 엔진보다 앞서 나갔으며 신기술 개발로 파워, 안락함 그리고 주행의 즐거움을 더하였습니다.
잠깐 과거를 살펴보면, 폭스바겐 디젤 엔진의 성공담은 1976년, 최초의 고속 자연흡기식 디젤이 장착된 골프 1세대 모델에서 시작되었으며
소형차 부문에서 자그마한 센세이션을 일으켰습니다. 현재 골프 5세대 모델에 탑재된 현대식 TDI 디젤 엔진과 직접 비교해본다면 기술
혁신을 명확히 알 수 있습니다.
이성적으로도 감성적으로도 훌륭한 선택, 폭스바겐 디젤 엔진은 미래
지향적입니다.오늘날의 디젤 엔진은 다양한 영역에서 가솔린 엔진보다 우수합니다. 직접 분사, 터보차저 및 가변
고압 분사에서부터 미립자 필터를 이용한 효율적인 배기가스 후처리까지, 이 모든 것은 초소형 도시형 자동차로부터 초대형 럭셔리 세단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차종에서 디젤이 탁월한 선택이란 점을 보여줍니다. 디젤 엔진은 환경친화적이고, 조용하며, 쾌적하고 강력합니다.
디젤 엔진의 경비절감 효과는 금전적인 면과 자원보호에 대해서뿐만 아니라 기후 보호 면에서도 유익합니다. 전체 에너지 주기를 통틀어 보면,
디젤은 온실가스의 배출량을 최고 33%까지 감소시켜줍니다. 비록 비용이 좀 들기는 했지만, 디젤 엔진은 유로 5와 6 기준에도 대비하여 과감한
배출 감소 및 소음 감소 등과 같은 향후의 문제에 대해서도 제대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까다로운 운전자에게도 주행의 즐거움을 제공하면서도
생태학적 의무도 다하는 전천후 재능을 지닌 엔진입니다.
명확시 느낄 수 있는 즐거움, 힘과 연비의 균형 잡힌
대안 만일 장거리를 자주 운전하는 운전자에게 묻는다면 이들의 디젤 사랑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디젤은 믿음이 가는 말처럼 항상 기계적 고장없이 안정적인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오늘날의 최신 디젤 엔진의 역사는 길지
않습니다. 직접 분사 기술 및 터보차저 방식이 도입됨에 따라, 디젤 엔진은 높은 내구성과 유연성을 보장할 수 있었으며 활기 찬 주행을 보장해
왔습니다. 도심에서 운전할 때에는 연비가 더 높아져 연료 충전 시 즐거움이 배가됩니다. 이것이 디젤 운전의 매력입니다. 강력하면서도
경제적이며 환경도 생각하는 균형 잡힌 패키지를 원하신다면 그 해답은 바로 디젤입니다. 국내 TDI(디젤)출시 차량은 골프, 제타, 파사트,
파사트 바리안트 & 럭셔리 라인의 투아렉과 페이톤 등, 모든 세그먼트를 망라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