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지역주민과 복지기관(공동체)과의 상생 협력
대전 대덕구 법1동에서는 오는 21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쌈지공원에서 주민 소통과 화합을 위한 ‘2016 법1동 주민화합 어울림 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주요 내용은 여는 마당으로 법1동 범천풍물단의 풍물놀이를 시작으로 1부에서는 지역주민․아이들․초등학교 교장선생님 등 남녀노소 구분 없이 주민들의 다양한 재능기부 공연으로 펼쳐지고, 2부에서는 CMB충청방송 이웃사랑나눔터에서 예술공연을 선보여 마을주민들과 함께 어우러지는 장을 펼치는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아울러 어려운 가정형편에서도 열심히 공부하는 중․고등학생들에게 장학금도 전달하고, 지역 내 여러 기관․단체들의 참여를 유도해 건강검진과 알코올 상담 및 체험 부스, 나눔장터 부스 등도 병행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주최측 관계자는 “지역의 상생 발전을 위해서는 자원발굴도 중요하지만 그것을 얼마나 촘촘하고 유기적으로 엮을 수 있는가가 매우 중요한 관건이라는 걸 이번 행사를 준비하면서 느끼게 되었다”며 “작지만 이런 상생 협력의 과정이 이웃 간의 보살핌과 나눔 분위기 확산과 지역사회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하며 모든 주민들이 마음껏 즐기고 어우러지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많은 주민분들이 오셔서 맘껏 즐기시는 자리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